경산금호강 금강잠수교에서 대부잠수교까지 8Km 풍광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산금호강 금강잠수교에서 대부잠수교까지 8Km 풍광

반응형

경산에는청도군 경산시 남천면에서 내려오는 남천이 한시내를 흐르고 압량면을 흐르는 오목천이 있으며 그중에서규모가제일큰 금호강이 있습니다. 금호강 발원지는 영천땜상류 군위땜 상류등 몇가지가됩니다.
오늘은 경산의 자랑 금호강을 소개합니다.
금구리 뒤쪽 금강잠수교에서 호산대넘어가는 대부 잠수교 까지 8키로 입니다. 자전거로 32분 차로는 10분정도 걸립니다.

금강잠수교입니다. 여기를 넘어가면 혁신도시가 나오고 안심역 각산역도 갈수 있습니다. 강하류라서 물이 많고 여기는 대구시민이 사용하는 상수원 입니다.
강하류로 가면 오목천과 만나고 조금 더내려가면 안심교가 나옵니다.

하류는 강폭이 넓고 둔치도 발달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오늘 나물을 뜯고 있더라고요. 흐르는 강물이 파래보입니다. 물은 상수원이라 비교적 깨끗합니다. 봄이라그런지 쑥도 많이 올라오고 버드나무 순이 많이 나있더군요.

금호대교입니다. 경부고속도로지요. 터널로 차가왕복으로 다닙니다. 터널폭은 3미터 정도 됩니다. 사람 자전거는 강쪽에 길이 있습니다.

금강대교 조금더가면 자전거 휴게소가 나옵니다. 화장실도 있고 자전거 공기압 충전하는것도 있습니다.
간이운동기구도 몇가지 준비해 놓았고 벤치도 있으니 쉬었다 가세요!

환상리에서 남하리 가는 다리입니다. 남하리는 현재 대구시인데요. 예전에는 경산이었죠.
여기는 남하교 입니다.
다리지나 좌회전해서 조금가면 안심역 1호선 종점역이 나옵니다. 좌회전 하면 하양나오겠죠.

대부잠수교 입니다. 하양넘어갈때 항상 이길로 갑니다. 다리폭이 두대가도 인도가 나올정도로 넓습니다. 그래도 요즘 차량대수를 고려해서 큰다리 놨으면 합니다.

대부잠수교옆 청보리 입니. 파릇파릇 잘자랐네요.
5월되면 청보리밭을 볼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심어 그 풍경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