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1. 포천한탄강하늘다리


한탄강 협곡으로 단절된 생태경관단지(2019.12. 준공)와 테마파크 (2019.12. 준공) 등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형태의 보도교로 길이 200m로 성인(80㎏)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한탄강 협곡을 지상50m 조망할 수 있다. 한탄강 하늘다리와 연계하여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 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하여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양옆을 따라서 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으며 특히 강 아래에서 협곡 등 비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부담없이 걷기에 최적의 코스로 형성되어 있다.

2. 포천허브아일랜드


포천허브아일랜드는 1998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에 개장한 곳이다. 현재는 13만평의 부지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운영하고 있다.
허브식물박물관, 산속정원, 산타마을 등의 30여가지 관광, 편의시설이 있으며, 매년 불빛동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주변에는 산정호수와 용마폭포공원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포천허브아일랜드의 개장시간은 연중무휴로 매일 오전 10시 부터 저녁 10시까지이다. 단 엉 쁘띠 빌라쥬 만들기 체험장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일요일은 공휴일을 포함하여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개장한다.

3.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포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민관광지'다. 아름다운 산정호수뿐 아니라 가을철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기 때문이다. 호수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산정호수 둘레길은 걷는 내내 호수가 시선에서 사라지지 않아 산정호수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길이다.

4. 운악산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과 가평군 조종면에 걸쳐 있는 산.

높이 934.7m. 광주산맥의 여맥 중의 한 산으로 북쪽으로 청계산(淸溪山, 849m)·강씨봉(姜氏峯, 830m)·국망봉(國望峯, 1,168m) 등으로 이어져 포천시와 가평군의 경계를 이룬다. 산의 동북쪽에는 화악산(華岳山, 1,468m)·명지산(明智山, 1,267m) 등의 명산이 있다.

5. 지장산계곡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지장산에 있는 계곡.

얼음같이 차가운 물이 흘러 지장냉골이라 불린다. 계곡물은 5㎞를 흘러 한탄강으로 들어간다. 지장산(877m)의 울창한 숲과 기암절벽이 장관을 이루며 골짜기마다 작은 폭포와 연못이 이어져 경관이 빼어나다. 계곡 입구 왼쪽으로 병풍처럼 길게 깎아지른 절벽 사이로 키 작은 소나무가 자라고 절벽 위에는 궁예의 옛 성터가 남아 있다. 계류를 따라 차가 다닐 만한 길이 나 있고 계류 양 옆으로 대전지·가산산성·대궐터 등의 문화유적지가 흩어져 있다. 연천 방면의 능선을 넘으면 지장암·남암·심원사 등이 나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