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1. 목포 유달산


높이 228m. 유달동 ·대반동(大盤洞) ·온금동(溫錦洞) ·북교동(北橋洞)에 걸쳐 있고, 유달산 동쪽 기슭을 중심으로 목포시가 자리잡고 있다. 산은 비록 해발고도가 낮으나 산정은 매우 날카롭고 층층기암과 절벽이 많아 경치가 수려하다. 산정에서는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동쪽 산꼬리에는 기상관측소 ·시청 ·법원 등 관공서가 있고, 산 중턱에는 유달사 ·수도사(修道寺) ·관음사(觀音寺) 등 사찰이 많다. 서쪽 산록은 바다에 임하며, 길이 365m, 너비 20~40m 규모의 유달해수욕장(2006년 폐쇄, 2017년 재개장 예정)이 있다.

2.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는 전라남도 목포시의 공립박물관.
대한민국 제15대 대통령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였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애를 통해 민주주의, 인권, 평화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며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체험적 역사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기념관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유년시절부터 정계에 입문하기까지 활동한 지역인 목포에서 6·15남북공동선언 기념일인 2013년 6월 15일 개관하였다.

3.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3.23km, 국내 최고높이155m를 자랑한다. 캐빈대수 일반40대,크리스탈 15대 총55대 운행중 총 3,234m(해상 820m, 육상 2,414m)

4. 목포 외달도


목포 쪽에서 서쪽으로 보면 달리도의 바깥쪽에 외달도라는 앙증맞은 섬이 있다. 지금은 30여 가구에 80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는 작은 섬이지만 이 섬의 서북쪽 해안에는 해수욕장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사랑의 섬’이라 불리는 외달도는 ‘연인의 섬’으로 통한다. 그래서인지 연중 젊은이들이 데이트코스로 즐겨 찾는 곳이라고 한다. 순우리말로는 달리도 서쪽에 있는 섬으로 달리도의 바깥쪽에 있다 하여 ‘밖다리섬’으로도 부른다. 외롭게 떨어져 있어 외로운 달동네라는 뜻으로 ‘외달도(外達島)’라 지었다는 말도 있다.

5. 삼학도


한반도 서남해의 끝자락에 있는 목포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풍부한 문화유산 그리고 현대와 전통이 함께 공존하는 도시이다. 목포는 개항한 지 104년이 되었다. 그래서 근대문화유산이 많이 남아 있는 곳이다. 목포를 여행하는 분들은 유달산을 가장 많이 찾는다. 해발 228.3m이며 입구에서 30분 정도 올라가면 목포시내와 다도해 풍광이 한눈에 펼쳐져 감동을 주는 곳이다. 등산로에는 ‘이난영 노래비’가 있고 그곳에서 1930년대 가수 이난영의 구슬픈 노래가 흘러나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