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1. 고흥우주발사전망대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영남면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옆 50m위에 지하1층, 지상7층으로 조성되어 있다. 한국이 자체 기술로 인공위성을 우주 공간으로 쏘아올리기 위해 건설된 한국 최초의 우주발사체 발사기지인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5km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다. 주변에는 남해의 용이 승천했다는 용바위 등 해안절경이 뛰어난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지역의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전망대 7층에는 광주·전남권역 최초로 턴테이블을 설치하였고, 2층에서는 수려한 다도해 절경 조망이 가능하며, 1층에는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고, 지하 1층에는 가족놀이방을 운영하고 있다.

2. 고흥남열해돋이해수욕장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이어서 오히려 더 매력적인 곳이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이다. 최근에는 서핑을 하는데 최상을 조건을 갖추면서 새로운 서핑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고운 금가루를 흩뿌려 놓은듯한 백사장을 보면 금방이라도 몸을 던져 눕고 싶은 충동이 일어난다. 적당

3. 고흥소록도


고흥반도의 서남쪽 끝 녹동항 앞바다, 이 앞에 면적 4.42km2밖에 되지 않는 작은 섬 소록도가 있다. 한센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들어서 있는 섬으로 더 유명해졌다. 섬은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가진 자에게는 낭만의 장소이자 한편으로는 고립의 장소다. 이 섬은 갇힌 장소 즉 구분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되어 온 대표적인 곳이다. 일제강점기에 소록도가 한센병 환자들을 모은 것은 이들을 격리하기 위함이었다.

4. 고흥중산일몰전망대


고흥 8경 중 8경인 중산일몰은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최고의 힐링 포링트이다. 중산 일몰(낙조)은 아름다운 모습과 앞에 펼쳐진 넓은 갯벌과 섬들이 하나의 예술처럼 다가온다. 사라지는 모습도 아름다운 중산 일몰은 붉게 물들이는 일몰의 장염함을 다양한 장소에서 볼 수 있다

5. 녹동항


고흥군의 대표적인 섬은 거금도와 소록도이다. 섬 전체가 하나의 공원인, 아픈 사연을 안고 있는 소록도와 남해안의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거금도가 있다. 우주센터로 유명한 내·외나로도 등의 이 섬들은 모두 교량으로 이어져 배를 타지 않아도 여행이 가능하다. 그 외에 연륙된 섬은 지죽도와 백일도, 원주도, 취도하도 등이다. 순천-벌교-고흥을 잇는 4차선 도로와 남해 고속도로가 이어진 관계로 고흥 여행은 한결 쉬워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