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맛 스팸구입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억의 맛 스팸구입 후기

반응형

지난 설에 지인들에게 선물할려고 스팸선물세트를 다량구입했다. 나름 가격대도 괜찮고 맛도 좋아 매년 준비하는 상품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스팸세트 보다 분홍색 소세지가 더많이 소비했었다. 가격도 스팸보다 싸고 영양가도 풍부해 사람들이 많이 애용한것으로 보인다. 9개들이다 한세트 사놓으면 가족들과 일주일은 먹을수 있는 양이다. 온라인 마켓에서는 2만원에서 2만5천 정도에 살수 있다.
옛날 내가 학교 다니던 시절에는 거의 볼수없던 반찬이었고 그당시 스팸사올 정도 되면 지역에서 좀사는 집안 자녀였다. 그당시 내반찬은 김치 오뎅 콩자반 그런것이었으니까 말이다.

스팸요리의 대표적인 것은 저렇게 얇게 썰어서 기름을둘은뒤 구워내는 것이 맛도 고소하고 먹기도 좋다.
집에서 엄마들이 기름에 구워서 밥에 언져 먹도록 만들어 주셨다. 밥한공기 스팸몇조각 김치 간장하면 건강한 한끼 식단이 된다. 추억의맛 스팸 한조각 먹기위해 동생과 식탁에서 전쟁을하던때가 엊그제 같다. 지금은 그때의 옹기종기 모여 살던 식구들은 전부 자기가족을 이루고 살고 있고 추억만이 남긴채 옛날처럼 모자라지도 않고 싸우지도 않아도 될만큼 풍부하게된 스팸을 본다. 오늘아침 밥상에 올라온 스팸을 보면서 문득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각난다.
맛있는 스팸을 맘껏 먹이지 못해 가슴 아파했을 우리네 엄마들에게 감사드린다.

 

스팸은 구워서 먹어도 되지만 야채샐러드와 섞어서 먹으면 단백질과 섬유질의 결합이라는 음식궁합을 보인다.
또 요즘은 제사음식로 전이나 꼬지를 많이한다. 파 스팸
우엉등을 5센티정도 길이로 잘라 요지로 꽂아 전을 부친다.
맛이 아주좋다. 또한볶음갑 만들때 감사조각과 스팸조각을 넣고 식용유를 넣어 둘둘 볶아놓고 그위에 식은 밥을 넣고 간을 적당히 하면 햄볶음밥이된다.이것 또한 어릴때 많이 먹었던 음식중 하나였다.

스팸성분을보면 나트륨성분이 많고 탄수화물 당류 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이주성분이다.
원재료는 돼지고기 정제수 소금 백설탕 비타민c 그리고 각종인공가미료 첨가물이다.
특이한거는 나트륨성분이많아 짜다는것이다. 그래서 요리할때는 야채나 과일을같이넣어 샐러드를 많이해먹는다.
추억의 맛 스팸 어렵고 힘든 시절 우리에게 조그마난 위안이 되었는 것은 명백한사실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