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 펜타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산 펜타이야기

반응형
3년전 펜타1차 서한이다음 분양할때만해도 별로인기가 없었다.그래서 프리미엄도 얼마 붙지않았지만  지금은 경산 최고의 브랜드 아파트로 대구의 아파트들과 어깨를 견주고 있다. 지금 시세는 호가 기준으로 34평 기준으로 4억 초반  기록하고 있다, 바로 옆이 이마트고 높은 언덕 자리에 있어 전망이 어느 아파트 보다 우수하다. 지하철 역세권 이마트 성암산 뷰  완벽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굳이 단점을 따지자면 서한이지었다는것 중소브랜드로 대구에서는 유명하지만 전국 브랜드는 아니다
펜타 2차 포스코더샵1차가 분양공고나고 많은 사람들이 중산 신도시에  기대가 한층 더해  포스코1차가 완판 되어 프리미엄  붙더니 지금은 5천에서 7천이붙어 있다.  1700세대의 35층 아파트가 일열로  웅장하게 서있다.  이젠 명실상부의  경산 아파트의 대표가 되고 있다, 장점이 많지만 굳이 단점을 고르자면 기차길 소음이 어떻게 될지 앞으로 주의깊게 봐야할것이다.

 

 펜타 포스코 2차 가 분양공고나고  50대 1이라는 고청약율로 완판되었다. 분양되자 말자  프리미엄이 2천,3천이 붙었다. 분양이 끝나고 이젠 중산신도시의  4천세대가 분양되고 공사가 시작되면서 초등학교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게되었다. 입주민들과 경산시민들의 노력으로 포스코2차자리에 초등학교 설립허가가 나고 2018년 개교를 목표로 성암초등학교를 이쪽으로 이전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을면서 아파트 프리미엄이상승 되고 있다. 펜타 포스코2차의 장점은 이젠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써 입지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그러나 이 아파트 역시 단점은 있다. 사월역에서 멀다는거다 거리재기로 재어 보니 1.2키로다 성인들이 걷기에는 멀지않으나 역세권이라기는 조금 아쉬운감이 있다.
얼마전에 펜타 4차인 펜타 푸르지오가 790세대가 분양되고 또한번 중산신도시가 관심을 갖게 만들었다.  이번에는 군인공제회에서 회원분양을 해 군인군무원 대상으로 분양이 있었다. 지금 펜타푸르지오는 전매 기간이 없는 관계로 전매시장에 막뛰어들어 많은 거래가 있다고한다.  군인군무원대상인  펜타푸르지오는 완판되었고 프리미엄이 2천3천 이붇었다. 이아파트도 장단점이 있다. 단점은 역시 사월역과 멀다는거다 그러고 군인군무원 아파트라는 거다 물론 전매로 손바꿈이 있을 거는 확실하지만, 그리고 분양권을 산거기 때문에 프리미엄제외하고 수익이 있냐는것이다. 물론 필자는 여기가 4억 5천 까지는 쉽게 가리라 예측하고 있지만 이것은 엄연히 내생각이다.

향후 중산신도시 아직 예정중이지만 펜타5차오ᆞ 주상복합  65층이 건설되고 상권이 형성되고 이마트와 연결된 도로가 뚫린다면 또한 대구와 연결된 월드컵대로 지하철 2호선 달구벌대로 가 만나는 신도시는 시지와 함께 발전을 같이 할것이다. 중산신도시가 기대된다
경산발전이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