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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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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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긴급재난지원금을 전국민대상으로 주겠다는 결정이 있고 어떻게 수령할지 수령방법에 초미의 관심사가 되었다.

정부재난지원금 신청

 

 

정부재난지원금을 세대별로 얼마나 받게 되는지는 5월 4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가 만들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면 된다. 
세대주 여부와 세대원 수, 그에 따라 받게 될 금액을 볼 수 있다.

세대별로 얼마나 받게 되는지는 5월 4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가 만들고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면 된다.
 

세대주 여부와 세대원 수, 그에 따라 받게 될 금액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경기도에 사는 4인 가구의 세대주나 세대원이 조회하면 긴급재난지원금 100만 원 중 경기도가 이미 지급한 재난기본소득을 빼고, 8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온다. 

저소득층 270만 가구는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다음 달 4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정부는 이들이 공과금이나 월세 등을 낼 수 있게 현금을 주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나머지 1900만 가구는 11일 신청해서 13일 신용카드 충전이나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형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세대주가 해야 한다. 

 

신용카드 충전은 쓰고 있는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충전에 이틀 정도 걸려서 다음 달 11일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선불카드와 지역상품권으로 받고 싶으면 사는 곳의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가까운 주민센터나 새마을금고에 직접 가서 하는 방법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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