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전원주택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동전원주택지

반응형

사동전원 주택지이다.  위치는 사동 화성 드림파크에서 백자산쪽으로 남쪽으로 향해 있다. 월드컵대로 옆이라 길을 지나다가 너무 예쁘 차를 멈추고 동네를 한바퀴 돌아보는 사람들 많이 보인다. 내가 봐도 전국에서 이렇게 전원주택단지가 조성된 곳은 보기 힘들다. 전원주택단지라는것은 보통 시골에 택지를 조성해 전원생활을 하기위해 만든 집을 말한다. 그래서 전원주택에 사는 사람들은 전원생활을 누리는 대신 도시의 화려함이나 편리함을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곳 사동 주택단지는 월드컵 대로변이라 교통이 아주좋다. 그리고 경산에서 가장큰 중앙 병원도 5분거리이면서 학군또한 우수하다.고등학교 3개 중학교 3개 초등학교 3개가 있다.

사동고등학교 문명고등 학교 경산여고 사동중학교 삼성현중학교 경산여중 장산중학교 그러고보니 학교는 대부분 이쪽에 있네요. 경산고랑 경산중학교도 근처에있어 통학하기에 편리하다. 경산버스도 많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경산역도 10분내로 갈수 있고 지하철역 환승도 편리하고 시간도 사월역이나 임당역쪽으로는 자가로 10분내로 갈수 있다. 또한 근처에 사동 화성 파크드림이랑 부영6차 아파트가 있어 도심 번화가가 형성되어 각종 편리한 상권의 혜택을 볼수 있다.

또한 이곳의 가장 장점은 백자산 자락에 있다는것이다 큰길 건너면 바로 백자산 등산로가 있다. 보통 10킬로 등산로로 앞에 펼쳐지는 전망은 매우훌룡하다. 하루에 한번 운동 코스로 정한다면 매우 훌륭한 등산코스가 되지싶다. 그다음이 경산골프장이다. 집앞에 골프장이 있다면 보통은 도심에서 벗어난다는 의미 겠지만 여기는 차로 5분에 골프장이 있다. 여기서 조금 더지나면 대구한의대이다. 높은 산중턱에 있어 전망이 매우 좋다. 애들 데리고 소풍가면 아주좋은 장소다. 여기에도 곳곳에 전원주택이 형성 되어 있으나 여기보다 못하다고 본다.

조금더 나가면 자인이나 남산 용성 운문땜 운문사등지로 드라이브코스로 제격이다. 특히 운문땜 망향정에서 먹는 따뜻한 어묵은 지금 제격이지않나 싶다.

여기 사동 전원주택지는 현재 매물이 별로 없으나  평당 시가는 400-600만원 정도 형성되고  지은집은 별로 매물로 나와 있지않다. 돈 많은 사람들이 전원생활느끼기위해 집을짓기도한다.

한번 전원주택단지 한번 와 보세요. 대구에서 대구한의대쪽으로 월드컵대로로 타다가 보면 백천동 4거리지나 5분정도 더오면 보일겁니다.

반응형